반응형
언젠가부터 눈이 침침해서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힘이 들었다. 최근 심해지는 느낌에 걱정이 되어서, 안과를 방문했다. 원시가 있어 시력이 좋지 않은 데다가 노안이 와서 시인성이 상당히 떨어진 상태라고 이야기 들었다. 특별한 질환은 없고, 시신경도 정상이라는 부분은 다행스러웠다. 권유하는 안경을 맞췄는데, 시야는 또렷하지만, 어색하고 어지러워서 자주 착용하지는 않는다.
가장 불편한 것은 오토바이 배달 어플을 보는 것이다. 글자가 겹쳐 보이거나 흐릿해서 주문 번호나 배송지 주소를 식별하는 것이 힘들었다. 특히 피곤한 날은 더욱 심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을 해결해 주는 스마트폰 기능을 발견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1. 고대비 모드.
고대비 모드의 작동법은 아래와 같다.
스마트폰 설정에서 접근성을 선택한다. 시인성 향상을 찾아서 고대비 글자를 작동시킨다. 고대비는 택스트를 보다 두껍고 진하게 표현해 준다. 침침한 눈이 글자를 식별하는 것이 많이 나아진다.
추가적으로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글자와 화면의 크기를 키워주면, 크게 나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시인성 향상에 있는 고대비 모드와 큰 화면을 동시에 적용시키면,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
2. 단점.
택스트가 커지다 보니, 스마트폰의 화면에 한 번에 담는 정보량이 줄어든다. 화면 구성도 미적으로 좋지 않아 지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하지만 문자가 오거나 화면상의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눈에 힘을 주는 것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