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콘텐츠 리뷰

명작(고전) 애니메이션 에어리어(Area)88 소개

by ♠SeltoΨ 2023. 6. 19.
반응형
유니콘 엠블럼

 최근 대히트를 친 슬램덩크를 포함하여 요즘 레트로 감성이 주목을 받는다. 필자도 그런 흐름에 맞춰 고전 애니메이션을 찾아서 감상하고 있다. 그중에 하나인 에어리어88은 유년시절 파일럿에 대한 동경을 심어준 애니메이션이며, 다시 봐도 충분한 재미를 준 작품이라 이번에 소개하고자 한다. 에어리어88은 일본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1985년 작품이고, 용병 파일럿을 소재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1. 매력적인 스토리

 앞날이 보장된 주인공이 친구의 음모에 빠져 내란 중인 국가의 공군 용병으로 입대하게 된다. 매일 목숨을 건 전투에 임해야하는 지옥 같은 용병부대...
벗어나기 위해서는 150만 달러의 위약금을 지불하거나, 3년간 생존하여 계약기간을 채우는 방법 외에는 없다. 하루라도 빨리 평화로운 삶과 자유를 찾고, 고국에 있는 연인을 만나기 위해서 그는 매일 적기를 격추시키며 전공을 세운다. 

Area 88 활주로 그림

 

2. 주요인물

카자마신(주인공)

주인공 카자마 신

주인공 카자마 신은 뛰어난 성적으로 항공학교를 졸업한 파일럿이다.
야마토 항공에서 민항기 조종사로 진로가 확정된 시점에 같은 항공학교와 고아원 동기인 칸자키의 음모로 외인부대에 입대하게 된다. 용병부대에서 뛰어난 전공을 세우며, 에이스로 자리잡지만, 그의 목적은 위약금 150만 달러를 지불하고 일본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항상 살인에 대해 힘들어하며, 일본에 있는 연인 료코를 그리워한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전투에 익숙해지며, 전쟁에 물들어가는 인물로 묘사된다.

 

 

칸자키(빌런)

빌런 칸자키

 
카자마 신에게 열등감과 질투를 느끼는 인물이다. 카자마 신과 같은 고아원 출신으로 신과 함께 항공학교를 졸업하고, 야마토 항공에서 민항기 조종사의 과정을 밟는다. 추후 야마토 항공의 경영권을 빼앗아오는데도 성공한다.
초반 음모를 통해 신을 용병부대 입대 신청서에 사인을 하게 하고, 그의 연인 료코를 차지하기 위해 신이 전쟁에서 전사하기를 바라는 인물이다.

 

료코

여자 주인공 료코

 
신과 칸자키를 파일럿으로 양성하고 지원하는 야마토 항공 최고 경영자의 외동딸이다. 우연한 기회에 카자마신과 만나게 되고, 연인으로 발전하지만, 돌연 실종된 연인 카자마 신을 기다리며 그리워한다. 신이 전투에서 악착같이 살아남는 원동력이 되는 인물이다.

 

 

반응형

사키 바슈탈

사키 총사령관

냉철하고 뛰어난 파일럿으로 에어리어88의 지휘관이자 정규군으로 편성된 용병부대의 총사령관이다. 왕족출신으로 내란을 일으킨 아버지와 맞서서 정규군에 복무하고 있다. 
 

 

 

 

 

무스키 고우(로키)

포토그래퍼 로키

전쟁 사진작가로 격추왕으로 불리는 일본인 용병파일럿 신카자마에게 관심을 가지고 전장에서 활동한다. 칼럼을 통해 신의 생존을 료코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는 인물이다. 
 

 

 

 

맥코이

PX 운영자 맥코이

휴지에서 핵탄두까지 무엇이든 구할 수 있는 인물로 에어리어88의 PX를 맞고 있는 노인이다. 용병들에게 전투와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자을 공급하고, 원하는 정보도 유통하는 장사꾼이다. 돈을 위해 목숨을 거는 용병부대의 분위기를 가장 잘 표현한 캐릭터라고 생각되어 필자에게 있어서는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3. 배경소개

AREA88

내전이 진행 중인 아슬란공화국 정규군의 공군기지의 명칭이다. 중동의 사막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주인공인 카자마신의 복무 장소로 공군 용병들로 구성되어 있다. 계약을 하면 복무기간 3년을 전투기 조종사로 생존하거나, 위약금 150만 달러를 지불해야 전역할 수 있다. 공화국의 군인 신분이 되는 것이고, 탈영 등 범법행위는 군법을 적용하여 처벌한다.

전투기 그림

적기 격추 시 2,000달러, 주요 시설 폭격 10,000달러 등 복무기간 동안 전적에 따라 보수가 지불되며, 전투 및 생활에 들어가는 비용은 각자의 보수에서 지불하게 되어있다. 즉 전과가 우수해서 보수를 많이 받으면, 좋은 전투기와 무기를 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야마토항공

카자마 신(주인공)과 켄자키(빌런)를 파일럿으로 양성한 일본 항공기업이다. 신의 여자친구인 료코는 야마토 항공의 경영자의 딸이지만, 추후 야망가인 칸자키에게 경영권을 빼앗기게 된다.


카자마 신 비행

AREA88은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배경을 가진 애니메이션이다. 오래된 작품이라 비주얼적인 부분은 최신작품들과 비교하기에 무리가 있다. 하지만 투박한 그림체를 상쇄할 만큼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 레트로한 감성을 좋아하는 애니메니아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